[현대해양]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이 ‘서울 청년의 밀키트 창업’ 베이스캠프로 거듭나고 있다고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가 지난 18일 밝혔다. 가락시장은 전국 농수산물 370여 개 품목을 거래하는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으로 '21년 거래금액은 5조 2,000억 원, 거래물량은 230만여 톤에 달한다.밀키트는 Meal(식사)과 Kit(세트)의 합성어로 '쿠킹박스'로도 불리며, 손질된 재료와 양념 등으로 구성돼 간단한 조리로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이다.올해 서울 청년들의 일
[현대해양]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바삭하게 튀겨낸 고급 맥주안주인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최근 닭발, 곱창 등 한식 소주안주 위주였던 안주 간편식 시장에 메뉴 다양화의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 및 코로나19 여파로 맥주안주 및 간식으로도 좋은 튀김안주류가 인기를 끌며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오즈치킨 피쉬앤칩스’는 부드러운 대구살에 반죽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피쉬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맥주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
[현대해양]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혼술' 문화에 발맞춰 냉동안주류 ‘오감포차’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최근 1인가구 증가로 인해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이른바 ‘혼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안주 제품들의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간편 안주 시장이 커지면서 기존 닭발과 곱창류의 한식 소주 안주에서 벗어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안주류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오뚜기의 신제품인 ‘오감포차 새우감바스’와 ‘오감포차 칠리치즈소시지’는 이국적인 맛의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현대해양] HMR(간편 가정식) 시장을 선도해온 ㈜오뚜기가 냄새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맛있는 생선조림 3종을 시중에 내놨다.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름하여 △매콤 꽁치조림 △포모도로 꽁치조림 △김치 고등어조림이다. ‘간단한끼 생선조림’은 손질하기 어렵고 맛내기 어려운 생선조림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가열하기만 하면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이다. 먼저, ‘간단한끼 매콤 꽁치조림’은 시원한
[현대해양] ㈜오뚜기가 지난 3월 23일 선보인 '진비빔면'이 출시 2개월 만에 판매 2천만개를 돌파하면서 2020년 국내 라면시장에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있어, 앞으로의 성과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지난 2015년 국내 라면시장을 평정했던 '진짬뽕'은 출시 50일 만에 1천만 개, 2018년 선보인 '쇠고기미역국라면'은 출시 60일 만에 1천만 개가 판매된 바 있다.'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와 타마린드양념소스의 새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찰지고 쫄깃한 면발에
[현대해양] 동원F&B가 (주)동원산업이 어획한 남극 크리스탈 크릴 70마리의 영양을 한 캡슐에 담은 크릴오일을 출시했다.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크릴오일 전문 브랜드 크릴리오가 남극에서 직접 어획한 크리스탈 크릴 70마리의 영양을 한 캡슐에 담은 ‘크릴오일 7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크리스탈 크릴’은 크릴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시기인 5~6월에 어획한 백색 크릴을 일컫는다. 크릴오일의 원료인 크릴의 몸체는 체내 단백질 등 영양 함량에 따라 시기별로 백색, 홍색, 청색을 띤다. 극지과학 분야의 저명한 학술지인 ‘극지
[현대해양]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북엇국라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했다.지난해 12월 출시된 오뚜기 '북엇국라면'은 한끼 식사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봉지면의 좋은 반응에 이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으로 새롭게 출시됐다.‘북엇국라면’의 면발은 쌀가루를 첨가하여 소면처럼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을 구현하였다. 북어에서 우러나오는 진한 풍미를 담아 시원칼칼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북어 후레이크, 청양고추, 홍고추, 파, 무 등의 풍부한 건더기 구성으로 더욱 맛있
[현대해양]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누들 쌀국수’ 3종을 출시했다.오뚜기 ‘컵누들 쌀국수’는 인기 저칼로리 라면제품인 오뚜기 ‘컵누들’의 쌀국수 버전으로 쌀면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컵누들 쌀국수’는 튀기지 않은 쌀 소면(면 중 쌀가루 88%)와 푸짐한 건더기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끼 식사로 거뜬하다.‘컵누들 쌀국수’는 120kcal 수준의 낮은 칼로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풍부한 건더기의 3가지 맛 컵누들을 간식, 야식 등으로 간
[현대해양]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남극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16일 출시했다.남극참치는 EBS 텔레비전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된 것. 남극참치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HOOXI(후시)에 기부된다.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
[현대해양] 삼계탕, 닭발, 매운탕 등 대부분 음식이 간편식으로 재탄생되는 시대, 건강식으로 대표되는 수산물도 조리기술이 발달하면서 간편식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 기호에 맞춰 기업들이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것이다.수산물도 HMR이 대세가정간편식, HMR(Home Meal Replacement)이 대세다. HMR은 소비자 편의에 따라 RTM(Ready to meal) 손질된 식재료, 소스 등이 전부 완비된 제품, RTE(Ready to eat) 전자렌지나 오븐에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제품, RTH(Ready to h
[현대해양]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좋은 원초에 7가지 야채의 영양을 담은 ‘양반 7가지 야채김’을 출시, 호응을 얻고 있다.동원F&B가 지난달 출시한 ‘양반 7가지 야채김’이 출시 한 달 만에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의 비결은 원초의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 질 좋은 원초의 감칠맛과 야채 고유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는 프리미엄 김이라는 평가다. 특히 이 제품은 양파,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파, 마늘 등 7가지 야채를 후레이크 형태로 갈아 원물 그대로 김 위에 뿌려 바삭하게 구
[현대해양] 수협이 ‘요리를9해조 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액상조미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요리를9해조 플러스는 2015년 출시된 요리를9해조를 기존 분말에서 액상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이다. 명태농축액을 활용해 만들어진 요리를9해조는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수협은 최근 높아진 액상 조미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했다. 미디어를 통해 스타쉐프들의 ‘만능간장’, ‘마법의소스’ 등 액상 형태의 조미료가 소개되면서 2012년 14억원 수준이었던 국내 액상조미료 시장규모는 2017년 120억원 가까이 커지며 높은
[현대해양] 자원고갈에 따른 침체일로의 수산업 여건 속에서도 어묵산업은 일자리, 매출액, 수출액 모두 지난 10년 간 약 2배 증가하는 등 역대 최고의 실적을 내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지난 2007년 6,500명에 불과했던 국내 어묵산업 종사자가 2016년 1만1,300명으로 73%(연평균 6.3%↑) 급증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어묵중소기업 S사의 경우 최근 5년간 종사자 수는 13.6배 증가했고, 이 중 20~30대 청년 수는 207명으로 약 23배 급증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
[현대해양 최정훈 기자] 지난달 우리나라는 7년 전 중국에 빼앗긴 조선업 1위 자리를 재탈환 했다. 가격 경쟁력을 내세우며 중국과 일본이 앞 다퉈 글로벌 조선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지만 고부가가치 선박에 강점이 있는 우리나라가 당분간 우세할 것이라는 전망이다.하지만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소를 조금만 깊게 들여다보면 핵심 장비들은 외국기업들이 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선박의 중추신경이라고 할 수 있는 항해·통신장비에서 일본, 유럽, 미국이 시장을 장악했다는 사실은 업계가 감추고 싶은 대목이다. 앞으로 초고속해상통신망, 자율운항선박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겉만 번지르르 한선박을 건조하는데에서 나아가 소프트웨어격인 항해통신장비 역량을 키워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현대해양 박종면 기자] 샘표(대표이사 박진선) ‘질러(Ziller)’가 어포 제품 5종을 통해 간식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장하고 시장 장악에 나섰다.질러 후라이드 오징어 등 어포 제품 5종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오징어와 한치, 정어리를 기본 재료로 하고 있으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후라이드와 구운 포 형태로 구성돼 있다.먼저 ‘후라이드 오징어’와 ‘후라이드 한치’는 각각 오징어와 한치를 기름에 튀겨낸 제품이다. ‘후라이드 오징어’는 타우린 성분이 많은 오징어를 식물성 기름에 튀겨, 고소하고 바삭한 맛을 더한 게 특징이다. 또한 ‘후라이드 한치’는 한치를 튀긴 후 매콤한 하바네로(남미 지역에서 주로 즐기는 매운 고추) 양념을 입혀,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했다.
[현대해양 박종면 기자]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가정간편식(HMR) 제조 유통 전문업체 올박스(대표이사 조수영)와 함께 개발한 정통 노르웨이 훈제연어를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올박스는 오는 8월 1일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CJ오쇼핑을 통해 ‘김나운 노르웨이 훈제연어’를 100g 단량에 11팩 구성으로 6만 9,900원에 판매한다. ‘김나운 노르웨이 훈제연어’는 항공 직송으로 공수 받은 슈페리어 등급의 생연어를 북유럽 정통 방식으로 훈연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국내산 참나무와 정제염만을 사용해 더욱 신선하다.동원산업 관계자는 “최근 고급 훈제연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난 만큼,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홈쇼핑에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수산기업의
크리스마스, 연말, 새해로 이어지는 선물시즌을 앞두고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브랜드 일리(illy)에서는 행복한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18일부터 1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일리의 다양한 캡슐커피머신 뿐 아니라 캡슐커피와 원두커피까지 30~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다.일리의 ▲스테디셀러 머신 X7.1(599,000원-> 399,000원)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한 최고의 머신 Y1(449,000원->299,000원)과 Y1.1(499,000원 -> 349,000원) ▲합리적인 가격에 콤팩트한 크기, 다양한 컬러로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Y3(299,000원 ->2
스타벅스에서 ‘안나수이’의 로맨틱한 보랏빛 판타지와 조우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일, 전국 830여개 매장(미군매장 포함 일부 매장 제외)에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와 함께 준비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안나 수이의 황홀하게 로맨틱한 보랏빛 판타지를 담아 스타벅스의 최상의 커피 경험을 더욱 세련되게 제안하는 이번 안나 수이 컬렉션은 빈티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이번 안나 수이 콜렉션에는 ‘안나수이 로즈 DW 머그’, ‘안나수이 부티크 DW 머그’, ‘SS 스웰 안나수이 워터보틀’, ‘안나수이 토트백’, ‘안나수이 카드’ 등이 마련됐다. 그 중 토트백과 스타벅스 카드, 카드 파우치는 세트로 구성돼 40,000에 한정 판매되며, 스타벅스 카드에는30,00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illy)에서 새로운 캡슐 커피 머신 ‘프란시스 프란시스 X9(Francis Francis X9)’의 런칭한다.일리커피는 이를 기념해 26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일리카페’에서 신제품을 선보이고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일리의 이번 신제품은, 한층 진화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주거공간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감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타원형의 디자인에 은빛의 크롬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해 어느 공간이나 인테리어와도 어울리는 세련되고 모던한 품격을 선사한다.본 제품은 추출 도중에 물이 부족한 경우, 캡슐 투입구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도 물만 보충할 수 있는 편리하면서 획기적인 기술을 탑재했다. 전면에 위치한 원터치 버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9명은 일주일에 1회 이상 발효유를 마시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야쿠르트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15주년을 앞두고 진행한 대한민국 발효유 소비행태 설문조사에 의하면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9명은 일주일에 1회 이상, 10명 중 2명은 매일 발효유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세 조사내용을 살펴보면 “발효유를 얼마나 자주 마시는가?”라는 질문에는 ▲하루에 1회 이상(22.3%) ▲일주일에 4~6회(16.9%) ▲일주일에 2~3회(38.4%) 순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오전(65.4%) 중에 발효유를 마시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이 발효유에 기대하는 효과는 변비․소화 개선, 편안한 속 등 주로 식생활과 연계된 소화기능 개선이다. 복수 응답 결과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