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서비스

부터
까지


부터
까지

㈜코미팜, 친환경 수산용 항균항충제 특허 등록 완료

수산용 백신 및 의약품까지 아우르는 전문 기업으로 부상

  • 기사입력 2025.09.13 12:47
  • 최종수정 2025.09.13 12:58
  • 기자명 김비도 기자

㈜코미팜(대표이사 문성철)은 지난 8월 초 [친환경 및 인체 친화적인 수산용  항균항충제 및 그 제조 방법(특허 제 10-2845449)]에 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는 포르말린 이나 염산과 같은 수산양식 현장에서 사용되는 유해물질을 무해물로 대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로써  (주)코미팜은  [친환경 수산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써,  수산용 백신 및 의약품까지 아우르는 전문기업으로 부상하게 됐다. 

이번 특허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식품첨가물을 이용하여 각 양식단계에 적용가능한 다양한 원료들을 배합하고, 랩(lab)실험과 제주와 완도, 경북 지역 등 양식장 현장실험을 통하여 확보된 결과물을 특허등록이라는 결과물로 이루어져 있어, 산업적 보호권도 이미 확보한 상태로 산업적 기반이 준비되었다는 업계 평가이다.

수산용 의약품과 백신을 담당하고 있는 수산사업부 본부장인 안경진 박사는 “수산 분야는 블루오션을 넘어 화이트 오션에 가까운 시장이다. 기술과 시스템 부족으로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현실 속에서, 코미팜은 친환경 원료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과 백신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성철  (주)코미팜  대표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과 확보된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가능한  양식 산업에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는 50년의 노하우와 확고한 신념으로 백신과 의약품을 개발했으며, 이는 단지 기업의 성과가 아니라, 인류의  식량  위기를  해결하는  길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앞으 로 “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위해 K-Aquaculture를 지평을 여는 교두보가 될 것이다” 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