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서비스

부터
까지


부터
까지

한국해양진흥공사, 해양금융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2025년 해운금융전문인력양성사업'...8월28일까지 15명 선발

  • 기사입력 2025.08.14 22:42
  • 기자명 전주영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해운금융 분야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5년 해운금융 전문인력 양성사업'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해운금융 분야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5년 해운금융 전문인력 양성사업'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현대해양]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가 해운금융 분야의 전문역량을 갖춘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5년 해운금융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심화과정을 개설해 8월 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19일까지 모집중인 기초과정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참가 교육생들에게 보다 깊이있고 전문적인 해운금융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금융 산업 종사자 중 15명을 선발해 오는 9월 12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9회에 걸쳐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자산유동화(ABS) △리스금융 △메자닌(Mezzanine) 금융 △부채자본시장(DCM) 등 국내외 해운금융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핵심 개념을 포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강의 외에도 팀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해운금융 분야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재직자들에게 최고의 지식 습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사는 9월 말부터 부산에서 진행 예정인 해운항만물류 공통과정의 교육생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