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서비스

부터
까지


부터
까지

한국해운조합, 2025년도 섬 여행 영상공모전 개최

'가보고 싶은 우리 섬'을 주제로 이달 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

  • 기사입력 2025.07.09 07:32
  • 기자명 임종현 기자
섬 여행 영상 공모전 포스터
섬 여행 영상 공모전 포스터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가 주최하고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채익)이 주관하는 「2025년도 섬 여행 영상 공모전」이 이달 7일 부터 다음달 31일 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국민들에게 우리나라 아름다운 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해양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2023년부터 기존의 후기 형식에서 영상 콘텐츠 중심의 공모전으로 전환되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 발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모 주제는 ‘가보고 싶은 섬’으로, 연안여객선을 통해 접근 가능한 우리나라 섬(제주도 본섬 제외)을 배경으로 한 여행 영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상에는 촬영한 섬이 명확히 식별 가능해야 하며, 섬의 독특한 풍경, 문화, 생태, 음식 등 매력을 자유롭게 담을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theksa.or.kr/islandtour)에서 참가 신청서 및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섬 여행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총 상금은 1,200만 원 규모로 △대상(1명/팀): 해양수산부 장관상 및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1명/팀):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및 상금 200만 원 △우수상(2명/팀):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및 각 100만 원 △입선(5명/팀): 상금 각 50만 원 △참가상(50명/팀): 5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올해에는 한국섬진흥원과 연계하여 ‘88개 찾아가고 싶은 섬’ 특별상(한국섬진흥원장상 및 온누리상품권 10만 원)이 신설되어 더욱 풍성한 시상이 진행된다.

수상작은 향후 해양수산부, 한국해운조합, 수상자의 유튜브 채널 및 SNS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섬 여행의 매력을 홍보하고 연안해운 및 해양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