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서비스

부터
까지


부터
까지

수산과학원-LG전자 연구소, 수산식품 산업 발전 위해 손잡다

  • 기사입력 2025.06.09 12:36
  • 기자명 나준수 기자
수과원은 지난 4일 LG전자 키친솔루션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과원은 지난 4일 LG전자 키친솔루션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해양]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최용석)은 지난 4일 수산식품 산업의 발전과 수산물 소비ㆍ이용 확대를 위해 LG전자 키친솔루션연구소(소장 송계영)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과원의 연구성과와 LG전자 키친솔루션연구소의 가전기술을 융합하여, LG전자의 가전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수과원의 수산식품 정보를 제공받아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양 기관이 수산 푸드테크 발전을 위한 수산물 품질연구 등에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수산물 소비 및 이용 확대를 위한 연구성과 활용, △수산식품 품질 개선 연구를 위한 연구장비 및 인프라의 상호 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수산물의 품질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속 가능한 수산식품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계영 LG전자 키친솔루션연구소장은 “키친솔루션연구소와 수과원의 협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수산식품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이 품질 높은 수산물을 더욱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용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각자의 장점을 결합해 수산식품의 품질향상과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매우 의미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품질 좋은 수산물이 국민과 산업계에 널리 소비ㆍ이용될 수 있도록 관련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