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서비스

부터
까지


부터
까지

목포수협, 2025년 풍어제 개최

  • 기사입력 2025.05.08 08:52
  • 기자명 나준수 기자
목포수협은 7일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 내 위판장에서 2025년 풍어제를 개최했다.
목포수협은 7일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 내 위판장에서 2025년 풍어제를 개최했다.

[현대해양]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7일 서남권 친환경 수산종합지원단지 내 위판장에서 2025년 풍어제를 개최했다.

이번 풍어제는 최근 심화되고 있는 수산업의 어려운 환경과 사회적 여건을 감안하여, 예년보다 규모를 축소하여 치러졌다.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영암·무안·신안 지역구인 서삼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지역구 김원이 국회의원 △목포시의회 조성오 의장 △ 전라남도 해양수산국 박영채 국장 △목포시 해양수산환경국 고영배 국장 △목포상공회의소 정현택 회장 △전남서부항운노동조합 이영춘 위원장 △씨월드고속훼리 이종훈 대표이사 △목포수협 임직원, 조합원 및 지역민 등  약 1,000여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창립 88주년을 맞은 목포수협의 풍어제는 길놀이(풍물패 아라리)를 시작으로 백두한라 예술단 공연에 이어, 김청룡 조합장이 유교식 전통예복을 갖춰 입고 축원문을 낭독했으며, 국가무형문화재인 진도 씻김굿으로 행사 분위기를 돋운 뒤 풍어기원 고사를 지냈다. 고사 후에는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 바다를 관장하는 용왕님께 어업인의 안전 조업과 풍어 만선을 기원하는 뱃고사를 올렸다.

김청룡 조합장은 “오늘 치러진 풍어제가 빠르게 변화하는 수산업 환경과 기후 변화로 인한 어족자원 감소 등으로 위기에 처한 수산업을 기회로 만드는 희망의 자리가 되기를 기원하며, 목포수협이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