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서비스

부터
까지


부터
까지

수과원, 국·도립 수산자원조성 연구기관 협의회 개최

  • 기사입력 2025.02.21 09:02
  • 기자명 나준수 기자
국립수산과학원은 전국 국·도립 수산자원조성 연구기관 운영협의회를 20일 개최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전국 국·도립 수산자원조성 연구기관 운영협의회를 20일 개최했다.

[현대해양]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최용석)은 전국 국·도립 수산자원조성 연구기관 운영협의회를 20일 개최했다.

본 협의회는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 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및 수산자원공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4∼2025년 수산 종자 생산과 방류실적 및 계획을 공유하고, 연구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해역별 특화 품종(연어, 병어, 전복 등)과 기후변화 대응 양식품종의 다양화를 위한 시험연구 협력방안 △방류 품종을 확대하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 방안 △방류 종자 생산을 위한 어미 관리와 관련 정보공유 방안 △세계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김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유관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에 합의했다. 

최용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전 세계가 기후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우리 바다의 해양 온난화가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국·도립 수산자원 연구기관이 상호 협력하고 역할을 분담함으로써 기후변화와 빠르게 변화하는 해양수산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