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장관 후보에 조승환 전 KIMST 원장 지명
해수부 장관 후보에 조승환 전 KIMST 원장 지명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2.04.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업 육성과 글로벌 물류 중심 신해양강국의 밑그림 그려 낼 적임자"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현대해양]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에 조승환 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이 내정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일 오후 2시 2차 내각 인선을 발표했다. 해수부 장관 후보자로는 조승환 전 KIMST이 지명됐다. 

조승환 차기 해수부 장관 후보자는 1966년생으로 부산 대동고, 고려대 법대를 졸업했다. 행시 34회로 해수부 연안계획과장,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파견 근무, 국토해양부 인천항건설소장, 주영대사관 참사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해양정책실장 등을 지내고 KIMST 원장을 역임했다. 조 전 원장은 현재 한국전기선박협의회 창립 준비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우리의 해양자원 바탕으로 해양수산업 육성과 글로벌 물류 중심의 신해양강국의 밑그림을 그려 낼 적임자라고 판단했다"라고 발탁이유를 밝혔다.

조 후보자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장관이 된다면 세계 최고 수준의 해상물류체계를 구축하고, 수산업과 어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연안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직접 현장을 찾아 해양수산인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현안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겠다. 아직 후보자 신분이므로 구체적인 정책방향 등에 대해서는 인사청문회에서 소상히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 장관 후보자는 향후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