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LINC+사업단, 산학협력 종합서비스(Knock-Noc) 리뉴얼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 산학협력 종합서비스(Knock-Noc) 리뉴얼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1.08.11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해양산업 재직자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산학협력 종합서비스(Knock-NoC) 인력양성 서비스’ 화면

[현대해양]한국해양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경갑수)은 10일, '산학협력 종합시스템(Knock-NoC)' 방문자의 이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리뉴얼을 마쳤다고 밝혔다. 리뉴얼 된 산학협력 종합서비스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했으며, 최신 온라인 환경에 발맞춰 양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방문자 동선을 고려한 콘텐츠 배치로 원하는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으며,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을 철저하게 적용해 어떤 IT 환경과 웹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에서는 조선해양산업 재직자 및 관련 전공자와 일반인을 위해 유튜브 동영상을 최신 자료로 업데이트했으며, 난이도와 핵심 키워드 등으로 분류해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조선해양산업 동향 △조선해양 기술이슈 사항 △선박의 기본정보 △선박의 주요 장비 △해양레저산업 등 총 5개 분야와 관련한 654개의 동영상을 관련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원하는 각 분야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다. 
이번 리뉴얼 결과는 한국해양대 '산학협력 종합서비스(Knock-NoC)' 인력양성서비스 사이트(https://allset.kmou.ac.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경갑수 LINC+사업단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조선해양산업의 재직자 및 교수, 재학생, 일반인들에게 업무나 학습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다양한 조선해양산업 교육정보 제공함으로써 조선해양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