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연근해어선원-선사 맞춤형 취업 지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연근해어선원-선사 맞춤형 취업 지원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11.0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에 6명 취업 확정

[현대해양 최정훈 기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는 하반기 연근해어선원취업박람회를 지난달 24일 남부민동 소재 남항어선원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부산지역에서 취업희망자 8명중 6명이 선사 6개사에 취업했다.

선사에서는 통상적으로 유경험자를 선호하지만, 금번 박람회에서는 3명의 무경험자도 취업함으로써 직업의식만 투철하면 연근해어선원으로 취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사례였다.

▲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는 하반기 연근해어선원취업박람회를 지난달 24일 남부민동 소재 남항어선원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또한, 관련업계의 운영상 어려움 및 어획고 부족 등으로 선원 구인난에 힘들어하던 일부 연안조업선사는 취업박람회에서 4명의 선원취업희망자를 구인하여 센터 측에 행사 활성화를 부탁하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선원과 선사의 면접을 적극 주선하여 구인·구직의 장을 만들고, 취업이 현장에서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관계자는 “일손이 부족한 연근해어선원 일자리 창출에 센터가 중심이 되어 선원취업희망자와 선사의 연결고리로서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