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보트쇼, 제10회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 수상 쾌거
경기국제보트쇼, 제10회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 수상 쾌거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8.01.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대상 역사상 2회 수상 최초…공공전시회 한계 극복 평가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 개최 10년 만에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한 ‘경기국제보트쇼’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의 위상을 떨치며 쾌거를 이뤘다.

한국전시주최자협회는 지난해 12월 7일 ‘제10회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에서 ‘경기국제보트쇼’를 ‘전시산업 발전기여 부문’ 최고 전시회로 선정하고, ‘대상’을 수여했다.

‘경기국제보트쇼’가 수상한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은 대한민국 전시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정부, 학계, 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산업자원부 장관상이다.

‘경기국제보트쇼’는 다양한 기획과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와 전시산업 전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자칫 자원 활용이나 프로그램 운영 측면에서 경직될 수 있는 공공전시회의 한계를 극복, 민간 전시회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높은 경쟁력을 선보여, 그 성과와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대상 역사상 두 차례나 대상을 수상한 것은 경기 국제보트쇼가 최초다. 경기 국제보트쇼는 지난 2014년도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 대상에서 해양레저산업 발전과 수출판로 지원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브랜드 부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경기국제 보트쇼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도와 주관사·업계가 함께 노력한 결실에 대한 결과”라면서 “이번 수상이 전시업계와 해양레저업계에 경기국제보트쇼의 위상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