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독립 첫 수협은행장에 이동빈 전 우리은행 부행장 내정…이사회 통과
수협은행, 독립 첫 수협은행장에 이동빈 전 우리은행 부행장 내정…이사회 통과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7.10.1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공모 끝에 행장 후보 결정…오는 24일 주총서 확정 예정

이동빈 수협은행장 내정자

[현대해양 박종면 기자] 반년 이상 공석이었던 수협은행장에 이동빈 전 우리은행 부행장이 추천됐다.

Sh수협은행은 지난 18일 오전 은행장추천위원회(행추위)에서 후보자 면접 결과 이동빈 (전)우리은행 여신지원본부 부행장을 은행장 후보자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지난 1, 2차 공모에서 행추위원 간 의견 불일치로 후보자를 정하지 못하고 3차 공모 끝에 결정한 것.

이동빈 수협은행장 후보자는 19일 이사회와 24일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신임 은행장의 임기는 3년으로 10월 25일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행추위는 이 후보자가 “35년간의 풍부한 은행 경험을 갖춘 여신관리 및 금융전문가로 출범 1주년을 맞이하는 수협은행의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추천 배경을 설명했다.

이 후보자는 1960년 강원 평창 출생으로 원주고와 부산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1983년 상업은행에 입행해 우리은행 기업금융단 상무, 우리은행 여신지원본부 부행장을 거쳐 (주)우리피앤에스 대표이사로 있다.

이 후보자는 행추위 면접에서 수익을 많이 얻고 공적자금 상환에 노력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