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 귀촌? 성공한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귀어? 귀촌? 성공한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7.09.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협회, 전문가에게 1대1 컨설팅 받는 ‘귀어닥터’제 시행
귀어닥터 오리엔테이션

[현대해양 박종면 기자] 귀어(歸魚)? 귀촌(歸村)? 성공한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초보 귀어인들에게 현장에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귀어닥터’제가 시행된다.

한국어촌어항협회 귀어귀촌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초기 정착단계에 있거나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문가가 맞춤형 노하우를 제공하는 ‘귀어닥터’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이번에 시행되는 ‘귀어닥터’제를 위해 전국 연안 8개 권역의 선도어업인, 귀어귀촌 성공사례자, 대학 교수, 전현직 공무원, 해양수산신지식인 등 어촌 전문가 총 66명을 ‘귀어닥터’로 선발했다. 선발된 ‘귀어닥터’는 지난 22일 귀어귀촌종합센터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컨설팅 서비스에 돌입했다.

‘귀어닥터’의 전문분야는 어업실무(어선, 양식), 어촌비즈니스, 경영관리, 행정지원, 홍보·마케팅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하고 있다. 이들은 귀어귀촌인들이 초기 정착단계에서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이나 시행착오를 극복하는 방법부터 수산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위주로 1대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귀어닥터’ 자문을 원하는 예비 및 초기 귀어귀촌인은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에 방문해 원하는 상담 분야와 지역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1인당 5회까지(1회 2시간 이내)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자문 신청 시 어업 현장 방문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사전 협의를 통해 귀어닥터가 운영하는 어업기반시설에 방문해 현장 밀착형 1대1 상담 지도와 실습, 벤치마킹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초기 귀어귀촌인의 경우 본인의 어업현장으로 귀어닥터를 초청하여 꼼꼼한 현장 점검 및 상담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귀어귀촌지원센터를 방문해 전문가와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귀어닥터제는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