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연수원, 청년해기사 해외 취업 연수과정 교육생 모집
해양수산연수원, 청년해기사 해외 취업 연수과정 교육생 모집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7.07.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ove스쿨 ‘해양인력 글로벌 취업 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서병규)은 청년해기사의 해외취업 지원을 위한 2017년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K-Move스쿨은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의 ‘해양인력 글로벌 취업 아카데미’ 연수과정은 항해사 및 기관사 3급 이상의 면허를 가진 해기사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교육과정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교육 등을 이수하며, 유럽 등 해외 주요선사에 취업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해양수산연수원에서는 오는 2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생은 교육비, 교재비, 영어능력시험(Marlins) 응시료, 훈련수당(월 10만원) 등을 전액 국고지원 받는다. 교육기간은 8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3개월이다.

서병규 해양수산연수원장은 “K-Move 사업을 통해 유럽 등 선진국에 우리나라 우수 해기사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연수원에서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우수한 해기인력이 전세계에 취업해 활동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수산연수원에서는 우수 해기사들의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영국의 V-ship(세계적인 선박관리 회사)과 MOU를 체결했으며, 일본 및 터키 등과 취업지원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해양인력 글로벌 취업 아카데미 연수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해양수산연수원 미래정책팀(051-620-5734,554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