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해수욕장 정보, 모바일로 끝
휴가철 해수욕장 정보, 모바일로 끝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7.06.2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일부터 ‘모바일 해수욕장 해양정보 서비스’제공 시작
모바일 해수욕장 해양정보 서비스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등 전국 주요 해수욕장 48곳에 대한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동재)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바다를 찾는 우리 국민들이 해수욕지수, 바다 날씨 등 해수욕장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달 1일부터 모바일 해수욕장 해양정보 서비스(http://m.khoa.go.kr/beach)를 제공한다.

모바일 해수욕장 해양정보 서비스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등 여름휴가철 피서객들이 주로 찾는 전국의 주요 해수욕장 48곳에 대한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모바일을 통해 해수욕 지수, 자외선 지수, 날씨, 기온, 풍향·풍속, 조석, 수온과 같은 해양예보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가고자 하는 해수욕장의 전경을 360도 파노라마 영상으로 살필 수 있다.

특히, 영덕 고래불, 거제 구조라, 태안 꽃지, 만리포, 부안 변산, 군산 선유도, 부산 송도, 울산 진하 해수욕장 등 9개 해수욕장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해수욕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서비스를 실시하여 피서객들이 혼잡한 시간을 피해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해수욕장별 개장 기간, 찾아가는 길, 주요 행사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SNS를 연계한 해수욕장 및 관광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재 국립해양조사원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여름철 피서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해양정보 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