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환경성적·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 발간
‘2016년 환경성적·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 발간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10.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산업기술원, 제품 환경성 정보, 탄소배출량 산정 및 감축기술 등 수록

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적게 배출하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찾는 구매자들에게 유용한 책자가 발간됐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소비자의 친환경 소비습관을 권장하고, 인증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환경성적·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집’을 17일 발간했다.

책자는 환경성적표지 및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록해, 환경을 고려하는 구매활동을 유도하고 기업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독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에 발간된 정보집은 냉장고·세탁기 등 전기전자 제품, 화장지 등 생활용품, 주스·두부 등 식품, 토목용품 등 건설자재, 펄프 등 산업용 자재, 그리고 항공·금융 등 서비스 부문의 인증제품 정보를 수록했다.

구체적으로 주행 시 온실가스를 적게 발생시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페트병의 경량화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생수, 자원소모·오존층 영향 등 환경성 정보를 공개한 세탁기 등 다양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환경성적표지와 탄소성적표지 인증제도가 올해 7월 통합됨에 따라, 이번 정보집은 기존 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제품 정보를 더해 더욱 다양한 환경성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책자는 제품군 별로 목차를 구성해 독자들의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정보집은 인증기업,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860여 곳에 배포돼, 제조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환경성적표지 및 탄소성적표지 제도, 인증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각종 환경행사 및 홍보 전시관에서도 책자가 배포되며, 환경성적표지 누리집(www.epd.or.kr)에서도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구매 담당자 및 소비자들의 친환경적 구매 활동을 유도함으로써, 기업의 환경경영활동을 확대하는 선순환 구조가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