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비·생산 실현을 위한 환경인증제도 (26)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비·생산 실현을 위한 환경인증제도 (26)
  • 환경산업기술원 최성만 전문연구원
  • 승인 2016.10.0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겨울을 위한 친환경 난방 녹색기술


AOG HEATING SYSTEM, 2열 분배 순환방식 온수난방기술

AOG SYSTEM(대표: 이희곤, www.aog.kr)은 온수패널 관련 ‘2열 분배 순환방식으로 방열성능이 개선된 조립식패널에 의한 온수난방 기술’로 녹색기술인증(제GT-12-00177호),녹색기술제품인증(제GTP-14-00012호), (제GTP-15-00159호), 기업(GE-15-00014)을 보유한 녹색전문기업이다.

AOG HEATING SYSTEM의 건식온돌시스템은 설정 온도 도달능력 55% 단축시킨 2열 분배 순환방식으로 방열성능이 개선된 조립식패널로 습식 온돌 시스템인 표준바닥 5종 대비 난방비를 최고 40.13% 절감하는 저탄소온수온돌난방 기술이다.

특히, 본 녹색기술은 도시가스가 공급이 불가능한 지역 주민의 난방비를 도시가스 수준까지 절감 할 수 있다.

건식온돌과 습식온돌의 열전달 특성 비교 분석 자료에 따르면 건식온돌은 불필요한 열손실을 발생시키지 않기때문에 저온수로도 난방이 가능하고 보일러 가동 후 약 5~10분 후면 난방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방식에 비해 난방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녹색인증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11㎡시공 기준으로 습식온돌에 비해 연간 410L의 경유사용을 절감할 수 있어, 약 75만원의 난방비 절감 효과와 100만 가구에 시공면적 3.3평을 적용했을 경우, 약 3.8만 톤 CO2/월의 절감효과를 인정받아 녹색기술 인증을 인정받았으며, 에너지 구조변경 시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온돌시스템과 차별화해 흔히 사용하는 호스인 엑셀관의 경우 물의 온도 70~80도 사용하나, AOG의 녹색기술이 적용된 저탄소온돌난방시스템에는 3중복합관(PEX AL PEX)으로 온도는 95도, 10BAR에 압력까지 견딜 수 있는 난방관을 도입해 반영구적 시스템이다.

㈜ADD웰빙테크, 조립식 온수온돌시스템


ADD웰빙테크(대표: 남우동, www.addwellbeing.co.kr)는 2011년 환경부로부터 온돌부문 최초로 녹색인증을 획득하고 더욱더 발전된 기술로 2016년 녹색 친환경 바닥 난방자재로 공공기관 우선구매자재로 선정되면서 SH공사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1군 건설사에서 적용해 교육청, 대학기숙사 등으로 확대 적용됐다.

㈜ADD웰빙테크는 ‘조립식 온소온돌시스템’에 관한 녹색기술인증(제GT-16-00058호)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난방배관의 선상방열구조를 면상방열구조로 변환시켜 방열량을 극대화 시키고, 난방배관의 성형기술을 적용해 단위 면적당 배관길이를 늘려 높은 방열량을 얻은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주력제품인 건식온돌 ‘히트온’은 한국 고유의 우수한 온돌 문화를 계승하겠다는 취지로 조립식 공법으로 발전시킨 온돌 바닥재로 서울시 중랑구청, 구로구청, 양청구청 어린이집, 노인정, 도서관, 등 에 설치하고 난방비를 무려 40%이상 줄여 예산 절감에 일조하는 획기적인 저탄소 친환경온돌바닥재다.

조립식온수온돌시스템 ADD히트온은 온돌의 우수성을 개량해 현대식으로 만들어 저탄소 온돌로 거듭나 녹색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조립식 모듈패널방식의 온돌이다.

세계 최초로 표면 방열관과 방열판이 밀착되는 기술로 만들었으며 그 두께가 24mm로 초슬림형 제품으로 전자파, 수맥파, 새집증후군 걱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차음성이 뛰어나며 충격을 흡수하는 특수 EPS시스템사용으로 층간소음차단효과는 물론 온 수식으로 유해 전자파가 없다.

또한 기존 온돌시스템에 비해 난방비 평균 36%까지 절약되는 시스템 온돌이다. 열전도율이 빨라 저온수로 난방가능하고, 개별난방에 적합하며, 기존의 가스, 기름, 전기, 온수보일러, 태양열온수보일러 등에 연결 가능하다. ADD히트온은 3~5분, 최단 시간 내 난방이 가능해 불필요한 열손실을 최대한 막아줌으로서 경제적 난방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