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자전거 국토종주 ‘청춘, 江 달리다’개최
K-water, 자전거 국토종주 ‘청춘, 江 달리다’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8.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참가자 50여명, 8박 9일간 낙동강에서 인천까지 국토종주
기부라이딩, 희망 콘서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 병행

K-water(사장 직무대행 이학수)는 워터웨이플러스(사장 김종해)와 함께 자전거 국토종주 인증제의 활성화와 자전거타기문화 보급을 위해 ‘청춘, 江 달리다’행사를 8월 13일부터 21일 까지 8박 9일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강이용도우미 홈페이지(www.riverguide.go.kr) 개편을 맞아 자전거 국토종주를 통해 이 시대의 청년들이 도전과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는 우리강이용도우미를 통해 공개모집한 50명의 만 18세~34세의 청년들로, 낙동강하구둑에서 인천 서해갑문에 까지 총 633㎞의 자전거길을 종주했다.

8월 13일 낙동강하구둑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인천 서해갑문까지의 국토종주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플래시몹, 카드보드캠핑, 희망을 파는 콘서트 그리고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라이딩과 펀드레이징 등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과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청춘, 江 달리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국토교통부, 행정자치부 등 정부부처와 UN 산하기구인 WFP(유엔 세계식량계획), SOS어린이마을 등이 후원했다.

김종해 워터웨이플러스 사장은 “이번 ‘청춘, 江 달리다’ 자전거 국토종주를 신호탄으로 삼아 대한민국의 청년들에게 도전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대표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