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학교-(주)공간, ‘빅데이터 인재 양성’ MOU 체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주)공간, ‘빅데이터 인재 양성’ MOU 체결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5.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공간,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인적 자원 개발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이번 MOU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주)공간의 교육·연구·취업 등에 대한 인프라 교류 및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빅데이터 전문 IT기업 (주)공간이 19일 목요일 오후 2시 경기도 시흥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빅데이터 관련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주)공간의 교육·연구·취업 등에 대한 인프라 교류 및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측은 빅데이터 연구 성과 및 과제를 함께 개발하고,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취업, 산학협력 연구센터 설립 추진, 연구 인력 상호 교류, 연구 개발 성과물의 홍보 및 확산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력협의서 주요내용은 ▲빅데이터 연구 성과 개발 및 발굴 ▲연구과제 개발 및 발굴, 자문 제공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 취업 혁력 및 산학협력 연구센터 설립 ▲연구개발 관리인력, 기업체 연구인원 상호 방문 및 교류 추진 ▲연구개발 성과물의 시장홍보 및 확산 협력 등이다.

(주)공간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CORE)’를 교육적인 목적으로 기증하기로 했다. 학생들이 시공간에 대한 제약 없이 빅데이터에 대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빅데이터 관련 교육 자료 제공 및 강의를 진행키로 했다.

서승균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에 관한 연구가 좀 더 활성화되고, 지역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주)공간은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CORE)’를 기반으로 라이프 전문 큐레이션 포털 ‘라이콕’, 건축·인테리어 종합 오픈마켓 ‘홈콕’, 위치기반 건축·인테리어 O2O 어플리케이션 ‘공사콕커’ 등을 서비스 및 개발하는 IT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