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친환경 수변도시 투자 설명회 개최
K-water, 친환경 수변도시 투자 설명회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4.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코엑스, 올해 분양하는 토지 280만㎡의 모든 정보를 한자리에서

▲ 수변(水邊, Waterfront)도시란 댐, 보, 호수, 하천, 항구 등 물을 접하고 있고 물을 매개로 주거, 레저, 문화 공간 등의 가치를 부여해 개발하는 도시 지역으로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차세대 도시개발 개념이다-사진은 송산그린시티 조성예시도

물과 산업, 문화가 어우러진 친환경 수변(水邊) 도시 부동산 투자 설명회가 열린다.

K-water(사장 최계운)는 4월 2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건설사, 호텔‧리조트, 유통업체, 부동산 개발업체, 일반 수요자를 대상으로 ‘수변도시’ 부동산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 설명회는 K-water가 추진하고 있는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송산 그린시티 ▲부산 에코델타시티 ▲구미 확장단지·하이테크밸리 등의 수변도시 분양 계획과 토지 등을 설명하는 자리이다.

수변(水邊, Waterfront)도시란 댐, 보, 호수, 하천, 항구 등 물을 접하고 있고 물을 매개로 주거, 레저, 문화 공간 등의 가치를 부여해 개발하는 도시 지역으로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차세대 도시개발 개념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K-water의 수변도시를 살펴보면, 시화MTV는 시화ㆍ반월 국가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뒷받침된 상업용지를 분양한다. 올해 분양토지는 상업 31만㎡, 지원 11만㎡, 주거 15만, 기타 3만㎡ 등 총 60만㎡이다.   

송산그린시티는 시화호 남측에 주거와 레저, 문화를 함께 누리는 해양생태도시로 조성돼 동측지구 단독주택용지와 상업용지를 중심으로 분양한다. 올해 분양토지는 주거 45만㎡, 상업 2만㎡, 에코팜 30만㎡ 등 총 77만㎡이다.

부산에코델타시티는 김해공항 인근에 있어 국제물류와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수변 생태도시로 조성 중이며, 올해 산업 용지를 시작으로 분양에 들어간다. 올해에 산업 60만㎡, 주거 1만㎡ 등 총 61만㎡ 토지를 분양 할 예정이다.

구미 확장단지는 기존 산업단지에 주거와 문화 자족기능을 더한 주거와 지원용지를 분양하고, 구미 하이테크밸리는 첨단 지식산업이 입주하게 될 산업 및 주거용지를 분양한다.
구미확장 분양토지는 주거 11만㎡, 지원 11만㎡, 산업 11만㎡ 총 33만㎡이며, 구미하이테크 분양토지는 산업 27만㎡, 주거 13만㎡ 등 총 40만㎡이다.

투자 설명회 참가 신청은 4월 22일까지 K-water 온라인 청약 시스템(http://land.kwater.or.kr)을 이용하거나, K-water(수변도시처: 042-629-3221~2)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건설사 부동산 개발 관계자와 일반투자자가 참석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2016년 부동산 시장을 읽는 10가지 키워드’라는 주제로 KB국민은행, 박원갑 박사의 특별강연과 투자자 개별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박원갑 박사는 중앙일보 부동산 담당 기자를 거쳐, 2011년 한경닷컴 ‘올해의 칼럼리스트’를 수상, 부동산산업학회 부회장을 역임, ‘부동산 미래쇼크’(2010), ‘한국인의 부동산심리’(2014) 등의 저서를 집필했고, 현재 방송과 언론에 부동산 관련 기고를 하고 있다. 

K-water 서을성 수변사업본부장은 “산업단지와 도시 조성 40년 노하우를 담은 K-water의 모든 토지개발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이번 투자설명회는 물과 문화가 어우러진 K-water만의 수변도시를 만끽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