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환경마크 취득 지원 박차
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환경마크 취득 지원 박차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2.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제품 환경성 개선 지원사업’ 희망 기업 모집
기업 맞춤형 전문가 연결로 환경마크 취득 적극지원

▲ 환경마크 주요 인증제품군-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되는 중소기업은 제품의 원료․공정과정 등의 환경성 분석 및 개선방안 제안, 개선효과의 정량적․정성적 비교 등을 지원받게 된다

환경산업기술원이 중소기업의 환경마크 인증 취득 지원 사업에 팔을 걷어붙였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국내 중소기업의 환경마크 인증취득 지원을 위한 ‘2016년도 중소기업 제품 환경성 개선 지원사업’ 신청을 3월 14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환경마크 인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제품 생산과정 내 환경성을 진단하고 개선을 도와 인증 신청‧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환경마크는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 소비 절약과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을 선별, 정해진 형태의 로고를 표시하는 제도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되는 중소기업은 제품의 원료․공정과정 등의 환경성 분석 및 개선방안 제안, 개선효과의 정량적․정성적 비교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환경마크 인증 신청 시 환경·품질기준 적합성 검토, 서류 작성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공고를 통해서 제품 환경성 개선 및 환경마크 인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10곳 내외를 선정하고, 이들을 4월경에 전문 컨설팅 기관과 연결하여 본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받기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과 환경마크 누리집(http://el.keiti.re.kr)에 게재된 사업공고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225 양성평등교육진흥원 1층 인증1실 109호)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3월 말 해당 중소기업에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김종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1실장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들이 컨설팅이 종료된 이후에도 인증 신청 및 취득까지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