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정기인사 단행…장극조·김형중 부행장 연임
수협은행, 정기인사 단행…장극조·김형중 부행장 연임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6.01.2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대응 위한 조직개편도
▲ 장극조·김형중 부행장(왼쪽부터)

수협은행(은행장 이원태)이 본부 부서장과 지점장 등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1월 21일자.

또, 수협은행은 같은 날 소이사회를 개최하고 임기가 만료되는 장극조·김형중 부행장에 대해서는 연임을 의결했다.

이번 인사는 성과주의 인사문화 정착을 위해, 성과기여도 및 업무역량을 기준으로 별급 3명, 1급 6명, 2급 10명, 3급 15명 등 총 34명이 승진했다.

사업목표 달성과 영업력 강화를 위해 전보 인사는 최소화하되, 순환근무기준에 부합한 직원을 중심으로 58명이 자리를 이동했다.

수협은행은 이번 정기인사와 함께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 및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먼저 금융사고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IT/정보보호본부’로부터 ‘정보보호본부’를 분리했다.

신설되는 ‘정보보호본부’는 새로 선임된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가 총괄하게 되며, 전기통신금융사기․이상금융거래탐지업무(FDS)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돼 고객 정보보호 역량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근 이슈가 된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대응강화 및 금융환경 변화의 능동적 대처를 위해 ‘스마트금융실‘이 신설된다.

‘스마트금융실’은 인터넷․스마트폰뱅킹과 핀테크 등에 대한 개발 역할을 맡게 되며, 기존에 함께 운영되던 고객지원센터를 별도 파트로 운용함으로써 고객지원기능도 더불어 강화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