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해양과학기술진흥원 ‘MOU’
국립수산과학원-해양과학기술진흥원 ‘MOU’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5.09.19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 기대
▲ 국립수산과학원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18일 해양수산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은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 오른쪽은 임광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장

국립수산과학원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 원장 임광수)은 18일 해양수산 과학기술 경쟁력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해양수산 정보 교환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개발 지원 등 협력 강화 ▲연구개발(R&D) 실용화 및 기술 사업화 등 산업 진흥 협력 ▲해양수산 분야 현안문제 공동대처이다.

두 기관은 공동 협력을 통해 수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연구과제 발굴과 R&D 연구의 실용화 성공률을 높여 수산업 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수산업과 어촌 발전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는 국가연구기관이고, 한국KIMST는 해양수산 R&D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기관으로 상호 업무 협력을 통한 기대효과는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자유무역협정(FTA) 확대에 따른 시장 개방과 기후변화로 인한 수산업 환경 변화 대응 연구는 물론이고,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광수 KIMST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산분야의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연구과제를 기획하고, 우수한 R&D 성과들이 실용화되어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