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식’ 개최
K-water,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식’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7.0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SWMI 사업화 등 5대 전략과제 발표

▲ Global Leading 전략 체계도

K-water(사장 최계운)는 6일 대전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표된 전략은 ‘SWMI 기반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5대 전략과제, 10대 추진과제로 구성돼 있다.

SWMI(Smart Water Management Initiative)는 취수원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수질·수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기존의 물 관리 기술과 정보통신 기술(ICT)을 융합한 새로운 물 관리 패러다임을 말한다.

이는 지난 4월 대구·경북에서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과를 기반으로, K-water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 확대로 세계적인 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다.

K-water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5대 전략 과제는 ▲아시아 물 문제 해결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아시아물협의체(AWC, Asia Water Council) 활성화’ ▲미래 물 문제 해결의 실행수단으로 제7차 세계물포럼에서 제시된 ‘SWMI 사업화’ ▲K-water 프로그램인 통합물관리, 건강한 물공급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해외물시장 기반확대’ ▲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국내외 공유하천 등 물분쟁 해결을 위한 ‘물관리 현안해결’ 등이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앞으로 모든 업무와 사고방식에 있어 기존의 틀을 깨고 변화하고 혁신할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기술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계별로 해외사업을 실체화 해 나가고, 글로벌 수준에 맞는 개인 역량과 조직문화를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