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제도 설명회 개최
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제도 설명회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6.26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제품 생산‧판매자 대상으로 환경마크 설명회 가져
일대일 전문가 상담, 지원사업 안내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행사에 참석한 기업 중 환경마크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내부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 등을 적극 지원하고, 설명회 참가 기업에게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친환경제품 생산‧판매자의 환경마크제도 이해를 통한 관심‧참여도 상승과 경쟁력 있는 친환경제품의 국가공인 환경마크 인증 확대를 위한 설명회가 열렸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26일 서울 용산역 회의실에서 친환경제품 인증 확대‧보급을 위한 환경마크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환경마크 인증제도란 제품의 생산, 사용 및 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환경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고 자원의 재활용을 높이는 제품을 선별하여 로고와 설명을 표시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 환경마크제도 설명회는 전국의 친환경 제품 생산‧판매자, 유통사 입점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환경마크 인증제도 개요 및 운영현황, 인센티브 및 녹색제품 활성화 사업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행사에 참석한 기업 중 환경마크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내부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 등을 적극 지원하고, 설명회 참가 기업에게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올해로 23년째 운영 중인 환경마크 인증제도는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지원법 제17조에 따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한다.

환경마크 인증을 받으면 공공기관의 친환경제품 의무구매 대상제품이 되기 때문에 판로를 확장할 수 있고 일반 소비자에게도 신뢰감 있는 친환경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어 환경마크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금년 5월말 기준으로 환경마크 인증제품 규모는 1만 4,026개로 전년 5월말 기준보다 약 24% 증가세를 보이는 등, 환경마크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기업의 환경경영에 대한 인식도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에게는 환경마크 인증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국민들의 녹색소비 확산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