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 전개
환경공단,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 전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6.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공단·소니코리아·코웨이·락앤락 ‘행복 나눔,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 개최
6월 13일부터 7월 12일까지, 폐가전 및 중고 가전, 중고물품 등이 기증 대상

▲ ‘행복나눔,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개념도

환경공단이 기업과 함께 자원순환사회 전환을 위한 행사를 펼친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이시진)은 오는 6월 13일부터 7월 12일까지 소니코리아, 코웨이, 락앤락과 함께 ‘행복 나눔,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텔레비전, 냉장고 등 대형 가전제품에 비해 재활용 가능 여부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소형 가전제품 및 중고제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환경공단 등 캠페인에 참여하는 4개사는 지정일 공동수거를 통해 소형 폐가전 제품을 재활용센터(서울시SR센터, 녹색소비자연대)에 전달한다. 또한 재사용 제품은 아름다운 가게에, 미사용 밀폐용기는 락앤락에 각각 전달한다.

특히 아름다운 가게와는 7월 16일 공동 바자회(안국점)를 통해 기증 물품을 판매하며 수익금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한다.

캠페인에는 4개사의 임직원이 전사적으로 참여하며 참여를 원하는 국민도 6월 20일까지 순환자원 유통채널인 공단 순환자원거래소(www.re.or.kr)에 물품등록과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을 대상으로 6월 13일, 6월 20일, 7월 11일, 총 3회에 걸쳐 수거를 진행하며 수거 품목은 소형 중고 전기·전자제품, 폐가전(대형가전 제외), 밀폐용기, 판매 가능한 유아용품, 책, 의류 등이다.

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소니코리아, 코웨이, 락앤락 등과 순환자원 기증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213년에는 기증물품 2,093여점, 폐가전 650kg, 2014년에는 기증물품 2,577점, 폐가전 1,368kg을 각각 수거한 바 있다.

물품 기증자에게는 봉사인증서, 기념품 등이 제공되며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중고 물품 기증자에게 소득공제 영수증을 발행한다.

‘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폐휴대폰, 폐CD, 폐건전지를 기증하는 청소년에 한해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한다. 락앤락에서는 미사용 밀폐용기 기증자에게 휴대용 플라스틱 물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시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환경을 지키는 일에는 기업과 국민이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재활용, 재사용이 환경을 지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임을 알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