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안전공단, 세종 신사옥 개소식 열고 新비전 선포
선박안전공단, 세종 신사옥 개소식 열고 新비전 선포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5.04.13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7일부터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업무 수행
▲ 선박안전기술공단은 지난 10일 세종시 신사옥에서 신사옥 개소식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박종면

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목익수)은 지난 10일 세종시 신사옥에서  신사옥 개소식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임상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조승환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이 다녀가기도 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우남 위원장, 안효대 의원, 최규성 의원, 이종배 의원은 축하 영상메시지를 보냈다.

공단 목익수 이사장은 “대한민국 미래 성장 동력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세종특별자치시에 공단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단의 새로운 비전인 ‘선박의 안전, 국민의 행복을 이끄는 해사안전종합전문기관’을 달성하기 위해 공단 전임직원의 역량을 한 데 결집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오는 7월 7일부터 한국해운조합에서 수행하던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업무를 세월호 사고를 계기로 대신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선박 안전에 관한 종합적인 기능을 가진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