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기후변화 대응 지원
환경산업기술원, 중소기업 기후변화 대응 지원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2.0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7일까지 신청, 탄소성적표지 인증 무료 상담
제품 탄소배출량 산정 작성지침 매뉴얼’제작 및 배포

▲ 환경산업기술원은 탄소성적표지 인증에 필요한 무료 상담과 함께 기업 내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도 제공한다.

중소기업들도 기후변화 대응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15년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탄소배출량 산정 지원 사업’을 환경산업기술원이 2일부터 시작한다.

2012년부터 환경산업기술원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탄소배출량 산정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 취득 방법까지 전문기관의 상담을 무료로 실시 해왔다.

올해 지원 대상은 30개 기업, 60개 제품이며, 탄소성적표지 인증에 필요한 무료 상담과 함께 기업 내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도 제공한다.

지난해까지 53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상담과 전문교육을 통해 총 128개 제품이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

이 사업에 참여하면 탄소배출량 산정 전문기관으로부터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업종에 적합한 탄소배출량 산정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참여 기업은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1단계 탄소배출량 인증이나 2단계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고 인증제품의 갱신을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원 사업 공고문에 제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이메일(edp_co2@keiti.re.kr) 또는 팩스(02-3800-670)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2월 27일까지며, 공고문은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 또는 탄소성적표지 누리집(www.ed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환경산업기술원은 제품의 탄소배출량 산정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식․음료, 건축자재, 세제 등 업종별로 ‘제품 탄소배출량 산정 작성지침 매뉴얼’ 3권을 제작해 공개했다.

이 책은 기업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품의 탄소배출량 산정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기업이 실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단계별 탄소배출량 산정 방법을 상세하게 담았다. 이 책은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에서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은 “우리나라 경제를 지탱하는 중소․중견기업들이 기후변화에 대응해 정책적 지원과 배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