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KOEM 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4.12.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소식·바다 여행 정보 등 국민,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채널 역할

▲ 3일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김흥기 한국사보협회장(좌측)과 박노종 KOEM 본부장(우측)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의 소식지 '바다를 깨끗하게 하는 사람들'이 지난 3일,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사내보 부문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회장 김흥기)을 수상했다.

지난 2000년 창간된 공단 소식지 ‘바다를 깨끗하게 하는 사람들’은 공단의 해양 정화 및 보전, 연구·교육 분야의 생생한 소식뿐만 아니라 바다 여행지와 먹거리 등 독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사와 아름다운 바다 풍경 등을 국민에게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푸른 해양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국민기업’이라는 공단의 비전이 녹아있는 CEO메시지와 정부3.0을 쉽게 소개하는 칼럼, 공단 사업을 재미있게 그려낸 만화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대국민과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공단의 소통채널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공단 박노종 경영관리본부장은 “더욱 많은 국민들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소통, 공유를 강화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국내에서 발행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출판물 등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의 단체 커뮤니케이션제작물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유일한 행사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KBS, 조선일보, 한국기자협회, 한국잡지협회,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