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협회,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장학금 전달
한국해운협회,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장학금 전달
  • 지승현 기자
  • 승인 2024.04.02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가 국적 선박 경쟁력 확보에 기여
한국해운협회(부회장 양창호,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는 1일 해운빌딩에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고승한,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에게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6,000만 원을 전달했다. 

[현대해양] 국내 해운업계와 제주도 간 해운산업 발전에 더 긴밀한 관계 형성이 기대된다. 

한국해운협회(이하 협회)는 1일 서울 소재 해운빌딩에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행사를 개최했다. 

협회는 2002년부터 도입한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로 국적선박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었으며 이에 감사의 뜻을 담아 제주 지역 내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6,000만 원을 기부했다.

양창호 협회 상근부회장은 “제주도와 해운업계는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를 통한 긴밀한 관계”라며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로 우리나라 해운회사들의 선박 90% 이상이 제주도에 등록하고 있으며, 이는 어려운 해운 시황에도 우리나라 해운산업이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해주었다”고 말했다.

고승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은 “제주도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한국해운협회에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히며, “2002년 제주도는 국제자유도시를 조성함과 동시에 제주선박등록특구를 도입해 지금까지 한국해운협회와 상호 협력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가 일몰 연장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양창호 협회 상근부회장, 고승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