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자, 미연방정부 조달벤더 선정
한호전자, 미연방정부 조달벤더 선정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10.2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용 송수화기, 골전도 헤드셋 등 납품 기대

 

▲ 한호전자가 미연방정부 조달벤더에 선정됐다
세계 최대 수출시장인 미국정부 조달시장에 국내 중소기업이 조달벤더로 등록됐다.

이어폰과 모바일마이크, 헤드셋, 스피커 등 전자, 통신기기를 개발, 생산해 국내외로 판매하고 있는 전자통신제품기업 한호전자(http://www.hanho.com)는 최근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의 미연방정부 조달벤더등록지원 사업 결과 SAM 등록 신청과 이에 대한 미연방정부의 승인이 이뤄져 지난달 29일자로 미 연방 조달벤더 등록이 최종 완료됐다.

미국 연방정부조달 시장은 우리나라 총 수출액과 유사한 수준인 5,000억 달러 규모의 거대 시장으로, 한호전자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유수의 기업들과 경쟁 속에서 제품 기술력으로 미 연방정부 조달벤더 등록에 성공했다.

한호전자는 이번 등록을 통해 군 전술용 송수화기, 마이크로폰, 골전도 헤드셋, 무전기 액세서리 등 을 보다 손쉽게 납품할 수 있게 돼 향후 기업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내 대한민국 제품의 인지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30년 업력의 한호전자는 진동파장을 통해 뼈를 울려 소리를 전달하는 골전도 기술을 응용한 골전도 스피커 유닛을 개발해 골전도 헤드셋, 블루투스 골전도 헤드셋과 양방향 통신용 골전도 헤드셋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아시아 최초로 골전도 헤드셋으로 CE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

한호전자는 제품 개발 시 기획 단계부터 해외수출을 중점으로 공략해 꾸준한 수출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첨단기기의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2009년 지식경제부로부터 대일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20m 방수 군용수화기를 개발해 미 국방용으로 공급하기도 했는데 이런 점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금번 미연방정부 조달벤더 업체 선정에 도움이 됐다.

한호전자 김성호 대표는 “수출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미국시장에서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미국형 서비스로의 변환과 현지 전문기관을 통한 마케팅 강화, 정부 지원방안의 효율적인 활용 등 적극적인 현지 활동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