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연수원, 올 해양산업 일자리 창출 개시
해양수산연수원, 올 해양산업 일자리 창출 개시
  • 지승현 기자
  • 승인 2024.02.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오션폴리텍 해기사 상선 3급· 및 5급 양성과정 입교식 개최

[현대해양] 국내 해기 인재 육성의 요람인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올해도 어김없이 우수 청년해기인력 양성을 시작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지난 29일 2024년도 오션폴리텍 해기사 상선 3급 및 5급 양성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과정은 해양·수산계 승선학과 비 졸업자를 해기사로 양성시키는 과정이다. 해양수산부와 고용노동부가 교육비, 교재비, 숙식비 등 전액을 국비 지원한다. 이날 3급 과정 133명, 5급 과정 54명 등 총 187명의 교육생들이 입교했다. 3급 과정은 11개월, 5급 과정은 5개월간 연수원에서 이론교육 및 승선실습이 진행된다. 

3급 과정의 경우 6개월간 좌학하고 남은 5개월은 연수원 실습선에서 승선실습을 한다. 과정 수료 후 선사에서 7개월 승선실습을 하면 3급 해기사면허를 발급 받는다. 물론 해기사면허 필기시험 합격이 전제다. 

연수원 관계자 말에 따르면 "3급 과정의 경우 해사고나 해양대·수산대와 비교 시 짧은 11개월 학습과정이지만, 면허 필기시험에 불합격돼 면허를 발급 받지 못한 사례는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 

김민종 원장은 “오션폴리텍 초급해기사 양성과정을 통해 우수 청년 해기 인재를 육성·배출함으로써 해운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