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초대 국립인천해양박물관장’ 공모
해수부, ‘초대 국립인천해양박물관장’ 공모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4.01.2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3년…임기 2년 상임이사도
해수부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초대 관장을 공모한다. 이미지는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조감도
해수부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초대 관장을 공모한다. 이미지는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조감도

[현대해양] 해양수산부가 올 하반기에 개관 예정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제1대 관장을 공개모집한다.

해수부는 지난달 24일 수도권 최초의 국립해양문화시설이 될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초대 관장을 공모한다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했다.

관장 임기는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 가능하다. 관장 지원 자격은 박사학위 소지자인 경우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경력 10년 이상인자로 해양수산 등 관련분야 6년 이상 근무경력자, 석사학위 이하인 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경력 13년 이상인 자로서 해양수산 등 관련분야 6년 이상 근무경력자이다.

경력기준은 공무원 경력자의 경우 2급 이상의 공무원 경력자로서 해양수산 등 관련분야 5년 이상 근무경력자 혹은 3급 이상의 공무원 경력자로서 해양수산 등 관련분야 7년 이상 근무경력자이며, 민간 경력자인 경우 부장급 5년 이상 또는 임원급 근무경력자로서 해양수산 등 관련분야 4년 이상 근무경력자, 교수 이상인 자로서 해양수산 등 관련분야 2년 이상 근무경력자 등이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이며, 접수는 내달 6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설립추진단에 접수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 및 면접심사로 이뤄진다. 면접심사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내달 22일에 실시한다(변동 가능).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은 하인천시 중구 북성동 월미도 갑문매립지에 건립되고 있다. 부지 27,335, 건축 연면적 16,9384층 규모에 총사업비 1,081억 원을 투입된다.

한편, 해수부는 2년 임기의 상임이사(경영기획본부장)도 함께 공모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설립위원회(설립추진단 044-200-6065)으로 문의하거나 국립인천해양박물관 누리집(www.inmm.or.kr)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