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진공, 오션폴리텍에 산학협력금 1천만 원 기부
해진공, 오션폴리텍에 산학협력금 1천만 원 기부
  • 지승현 기자
  • 승인 2023.12.2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산업 인재육성 적극 지원
지난22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개최된 오션폴리텍 과정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현대해양]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지난 22일 부산시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 과정(이하 ‘오션폴리텍 과정’)' 수료식에서 오션폴리텍 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공사는 지난 3월, 오션폴리텍 과정에 '해양인재 장학금' 1천만 원을 지급했으며 이번 수료식에서 산학협력금 1천만 원을 추가로 기부했다. 공사는 해양산업 인력 양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유관 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부터 부산해사고, 인천해사고에도 '해양인재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과정을 통해 미래 해기 인재를 지속해서 양성·배출하여 인력난을 겪고 있는 해운산업계를 지원하겠다”며 “해기사 인력 양성에 큰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해 주시는 한국해양진흥공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션폴리텍 과정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날 수료식을 통해 총 77명(항해과 46명, 기관과 31명)의 예비 해기사들이 새롭게 배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