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청-성균관대, '해양과학수사 워크숍' 통해 과학수사 배워
해경청-성균관대, '해양과학수사 워크숍' 통해 과학수사 배워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12.22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지식 교류, 상호 협력 관계 강화 노력
지난 12월 19일 해양경찰청은 성균관대와 함께 '해양과학수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현대해양]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지난 19일 “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와 해양경찰 과학수사 혁신을 위한 해양과학수사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성균관대 과학 수사학과 대학원생 34명이 참여해, 장인식 수사국장의 ‘해양범죄수사’ 특강과 함께 △증거물 분석·보관실 △중국어선 단속 상황실 △인천항 선박 관제센터 △해양경찰 경비함정 견학을 통해 최일선 해양경찰의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성균관대학교 과학 수사학과 대학원생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해양을 관할하는 해양경찰청 과학수사 업무와 최일선에서의 해양경찰관들의 활약과 노고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장인식 수사국장(치안감)은 이번 워크숍 개최를 통해 “해양경찰청 업무 및 해양과학 수사 분야의 이해를 증진해 전문지식 교류 및 상호 발전적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지난 2022년 12월 성균관대학교와 △과학수사 공동세미나, 학회 참여 및 학업 증진 상호 협력 △과학수사 기술·정책 등에 대한 자문 및 연구개발 협력 포함 등 6개 항목에 대한 상호발전적 협력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