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완도전복빵·어묵 세트… 설 선물로 인기
천일염·완도전복빵·어묵 세트… 설 선물로 인기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12.1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6일까지 코엑스 ‘설맞이 명절선물전’서 판촉
전라남도가 ‘2024년 설맞이 명절선물전’에 참여해 수산물 판촉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해양] 전라남도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고 있는 ‘2024년 설맞이 명절선물전’에 참여해 천일염과 전남 주요 수산물을 시식·판매하는 판촉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산물과 천일염 등 26개 가공업체가 참여해 명절 시즌 대량으로 소비되는 천일염 선물 세트,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순살 전복, 전복 빵, 김 가공품, 어묵 선물 세트 등 전남에서 생산된 우수한 수산물을 판매한다. 

특히 천일염과 수산물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셰프가 직접 요리한 전복, 어묵 요리 시식 코너를 선보였으며, 굴비, 젓갈, 전복 빵 등 다양한 제품들도 시식·판매해 전국의 기업·백화점·온라인쇼핑몰 관계자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전남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옛 전남 어묵 산업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그 전통성을 살리면서 특색있는 제품 개발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목포에는 최첨단 해썹(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기준) 시설을 갖춘 어묵 제조 공장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상미 전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수산물 소비변화에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수산가공식품을 개발, 수산물에 대한 인식을 조금씩 바꿔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순살 전복, 어묵 등 수산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기반시설 확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