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탄소화 국제해사 동향 - 한 권으로 한 눈에
탈탄소화 국제해사 동향 - 한 권으로 한 눈에
  • 지승현 기자
  • 승인 2023.12.08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탈탄소화 국제해사 동향 합본집 발간
2023 탈탄소화 국제해사 동향 합본집
2023 탈탄소화 국제해사 동향 합본집

[현대해양] 복잡한 국제 탈탄소화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료 출간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한국해사협력센터(안완수 센터장, 이하 센터)는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선박 온실가스 감축 규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2023년에 발행한 '탈탄소화 국제해사동향' 5개 호를 묶어 합본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선박 온실가스 감축규제 이행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탈탄소화 국제해사동향'을 발행했으며, 친환경 대체연료에 중점을 두어 각 호에 LNG, 바이오연료, 메탄올, 암모니아 그리고 수소까지 연료별 기술현황 및 전망을 담고 있다. 또한, 국제해사 탈탄소화 최신동향은 주제별로 분류해 ‘국가(EU)·민간 이니셔티브 및 IMO 동향 ’ 14건, ‘해운·조선·선박금융 동향 ’ 13건, 그리고 ‘친환경선박, 기술 및 대체연료 ’ 17건 총 44건의 전문 자료를 요약·분석했다.

합본집은 한국해사협력센터 홈페이지(www.imokorea.org)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센터는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운협회 지원을 통해 2022년부터 우리나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통해 국제적인 기관 및 연구소에서 발간한 전문 자료를 엄선해 격월로 '탈탄소화 국제해사동향'을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