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체험휴양마을’정책, 브랜드 분야 대상 수상…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
‘어촌체험휴양마을’정책, 브랜드 분야 대상 수상…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3.12.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주최

[현대해양]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한공원, 원장 김유경)은 오는 8일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2023 공공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공공브랜드 페스티벌을 주최하는 한공원의 김유경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국내 처음으로 개최되는 순수 공공브랜드대상으로 시상식은 국가브랜드, 지자체, 공공기관, 공기업, 중앙부처, 기업이 2023년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국민과 고객에게 베푼 공동선의 실천과 성취를 돌아보게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공공영역에서 고객가치의 중요성과 고객관계를 이해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해양수산 관련 수상작으로는 추천부문 정책 브랜드로서 K-관광섬을 추진한 문화체육관광부가 대상을 수상하고, 공모부문에는 인천광역시의 보물섬 지도 168’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의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정책 브랜드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보령시의오섬(awesome) 아일랜드가 글로벌 브랜드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 시상식에서는 2023년 한해를 돌아보면서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공기업, 중앙정부 및 기업이 공공영역에서 우리 사회의 공적가치를 높이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는데 기여한 공공브랜드에 대해 KAPB(한공원) 추천과 공모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대상과 우수상을 시상한다.

대상과 우수상은 공공영역의 20여개 세부 부문별로 수여되며, 종합대상(그랑프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수상기관은 2024년도 초에 혁신 공공브랜드 사례집으로 저술돼 공공부문의 미래혁신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제작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은 국가, 도시, 공공기관, 공기업 등 공공브랜드의 진흥 및 체계적 관리, 가치 제고를 위한 실천적 연구, 교육, 자문을 목적으로 설립한 산업통산자원부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또한 국내외 학계와 산업계, 공공영역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우리나라 공공브랜드의 선도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