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나선박 정비사 신규과정 응시 받는다
마리나선박 정비사 신규과정 응시 받는다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10.2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부터 교육 시작돼

[현대해양]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사장 우달식)은 해양레저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인력의 활발한 양성을 위한 ‘마리나선박 정비사 신규교육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은 마리나선박 정비 분야로 취‧창업을 희망하며 정비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싶은 국민이라면 마리나선박 정비사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적으로 마리나선박 엔진의 이해 등 이론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엔진 분해‧조립 등 정비실무에 대한 교육을 1개월 동안 전용교육장에서 교육받는다. 본 교육과정 수료자는 해양수산부에서 발급하는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증 취득 검정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론(온라인)교육은 지난 5일부터 신청접수를 진행했고, 실기교육(오프라인)은 10일부터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해양수산부 발급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증 및 교육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마리나선박 정비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자원환경산업진흥 관계자는 “마리나선박 정비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마리나선박 정비사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유망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마리나선박 정비업 저변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