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KMOU 취업박람회’ 개최
한국해양대, ‘KMOU 취업박람회’ 개최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10.0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신축 학생회관에서 약 30여 기업, 공공기관 참여

[현대해양]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 오는 12일 ‘KMOU 취업박람회’를 대학 내 신축 학생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는 한국해양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지역주민 등도 참여가 가능하다.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을 전제로 실시하며, 참여 학생들이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영도구청, 부산고용센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지역 기관 및 기업과 연계해 추진한다.
우선 취업박람회에는 30개 내외의 기업과 관련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기관은 부스 운영을 통해 회사 소개는 물론, 현장에서 채용 면접도 진행한다.
또한, 현직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토크콘서트도 이 박람회를 통해 이뤄진다.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는 만큼, 학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대학은 박람회 참가자를 위한 ‘3 ZONE’(채용·컨설팅·체험)도 운영한다. ‘3 ZONE’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자들은 취업 특강, 구직자 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즉석 증명사진, 이미지 메이킹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학은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상담 타로 등 구직자를 위한 이벤트 부스도 함께 진행한다.
이밖에도 대학은 진로 및 취·창업 특강 등 취업준비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로 학생들의 취업 목표 설정 및 전략 수립 등 구체적 취업 준비에 대한 동기부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기업 맞춤형 채용으로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미취업 지역주민까지도 참여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진로경력개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해 발표한 2021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는 73.1%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