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선사용 신조선 공정관리 서비스 제공
KR, 선사용 신조선 공정관리 서비스 제공
  • 지승현 기자
  • 승인 2023.09.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 선사 경쟁력 지원, 고객 만족 서비스 높여 나갈…
지난 13일 KR에서 부산지역 선사들을 대상으로 NBM 설명회를 하고 있다.
지난 13일 KR이 부산지역 선사들을 대상으로 NBM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현대해양] 이제 선사가 직접 신조선 공정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KR(한국선급, 회장 이형철)은 선사가 직접 신조선 공정관리를 할 수 있는「선사용 신조선 공정관리시스템(NBM, New Building Master)」을 개발했고 KR에 신조선 검사를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선사를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조선 공정관리시스템은 선사가 발주한 신조선의 공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신조가 완료된 후에도 히스토리 검색, 열람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이 가능하다. 특히 주요 선종에 대한 표준 검사항목을 제공함은 물론 이를 편집할 수 있으며, 문서, 사진, 동영상 첨부를 통해 검사항목별 현장 코멘트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일 검사보고서 작성 기능을 통해 공정현황을 데일리로 모니터링 하고 공정 진행현황을 대시보드로 구현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NBM은 신조선 공정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 뿐 아니라 △선급의 도면승인현황 △선급기자재 승인현황 △선박검사원 및 도면승인담당자 등 선사와 KR 간 대상 선박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구현됐으며, 건조 조선소가 상이한 선박이라도 NBM 시스템을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