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청, 해양 범죄 선제적 대응 나서
해경청, 해양 범죄 선제적 대응 나서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08.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업무협약식 개최
해양경찰청과 한국형사ㆍ법무정책연구원간 업무협약식 후(가운데 왼쪽 해경청 장인식 수사국장과 오른쪽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박준휘 부원장)
해양경찰청과 한국형사ㆍ법무정책연구원간 업무협약식 후(가운데 왼쪽부터 장인식 해경청 수사국장, 박준휘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부원장)

[현대해양]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한국형사·법무 정책연구원(원장 하태훈)은 3일 청사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 치안 관련 정책 수립 연구 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지난 2020년 2월 수사권 조정에 따른 ‘해양경찰법’ 개정 등 사법 환경의 변화에 의한 해양 치안‧법무 분야 정책연구 필요성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해양경찰청과 한국 형사‧법무 정책연구원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적극 행정 차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교류‧협력체계와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상호 간 국‧과장급 정책연구협의회를 구성해 해양 치안 분야를 중심으로 여러 분야의 정책을 논의하고 공동 연구과제 추진과 해양경찰관을 위한 강의 지원 등 인적교류 활성화 방안도 협의했다.

하태훈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은 “해양경찰청과의 정보교류와 연구 협력 활성화를 통해 합리적인 해양 치안 정책 방안을 제시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바다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높은 전문성과 탁월한 연구 실적은 해양경찰 형사절차 등 치안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양 기관 간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