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수산물 안전 홍보 적극 나서
통영시, 수산물 안전 홍보 적극 나서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07.24 16: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대표 수산물 시식‧판촉행사'
7월 22일 통영시가 통영 수산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시식판촉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해양]  통영시는 지난 22일 평림동 통영체육관 야외마당에서 수산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영 수산물의 안전성 홍보와 시식‧판촉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통영지역에서 개최되는 체육행사와 연계해 ‘제2회 이순신 장군배 주짓수 챔피언쉽 대회’ 선수단과 협회 관계자, 선수가족 등 1,100여명이 참석했고, 이를 대상으로 야외마당에서 고등어구이, 전갱이 어묵, 굴 카나페, 장어구이, 멍게젓갈 등을 무료 시식으로 선보였다.
통영시 내 지구별 수협(통영수협, 욕지수협) 2개소와 업종별 수협(굴수하식, 멸치권현망, 멍게수하식, 근해통발, 서남해수어류양식) 5개소, 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 입주기업 등의 참여로 총 9개 부스를 구성해 청정바다 통영의 대표적인 수산물을 소개했다. 

특히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 선수들과 가족들이 삼삼오오 모여 수산물을 시식하는 풍경이 펼쳐져, 수산물 소비활성화와 소비심리 회복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과 수산업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 수산물의 안전성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녹두 2023-08-05 15:10:54
손님이 있나? 이런거하지말고 오염수 막아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