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소비 촉진에 팔 걷은 충남도
수산물 소비 촉진에 팔 걷은 충남도
  • 김기현 기자
  • 승인 2023.07.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수산인 한마음 대회'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개최
13일 충남도 서천에서 '충남 수산인 한마음 대회' 2부 행사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이 개최됐다.
13일 충남도 서천에서 '충남 수산인 한마음 대회' 2부 행사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이 개최됐다.

[현대해양] 최근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충남도가 팔을 걷었다.

도는 13일 서천국민체육센터와 서천 특화시장에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충남 수산인 한마음대회 2부로 연 이날 캠페인은 제철 수산물 시식행사와 수산물 소비 촉진 현장 캠페인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시식행사에는 수산인 한마음대회 참석자 등 1,500여 명이 참여해 도내 생산 수산물을 맛보며 안전하고 싱싱한 우리 수산물에 대한 범도민 소비 캠페인을 펼쳐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시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우리 수산물을 더 많이 찾아 줄 것을 당부하고, 상인들에게는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아가자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

캠페인에 앞서 서천군수산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열린 충남 수산인 한마음대회는 유공자 표창, 기념사, 수산인 결의문 낭독, 기념 퍼포먼스, 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해양수산총연합회원들은 선언문을 통해 “충남 수산 가족은 어장에서 식탁까지, 생산된 수산물의 안전성을 확고히 하고, 수산물 소비 캠페인을 범도민적으로 전개해 나아갈 것”이라고 선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