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수산대전' 6월 특별전 개최…최대 50% 할인
해수부, '수산대전' 6월 특별전 개최…최대 50% 할인
  • 김기현 기자
  • 승인 2023.06.1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입 예산, 명절 제외 역대 최대 규모"
'수산물 할인바다!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홈페이지 홍보자료
'수산물 할인바다!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홈페이지 홍보자료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15~25일 11일 동안 '대한민국 수산대전–6월 특별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수산물을 구입할 때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해양수산부가 1인당 1만 원 내에서 20% 할인을 지원하고, 참여 업체의 자체 할인을 추가하면 소비자는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오프라인으로 14개 마트(1,700여 개 점포), 온라인으로 25개 쇼핑몰이 참여한다.

기존 행사에는 고등어, 명태, 갈치, 조기, 멸치 등 대중성어종을 중심으로 했으나, 이번에는 양식수산물을 포함한 모든 수산물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업체 별 일정이나 위치 등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할인율 등이 제대로 적용되어 소비자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행사 전후로 가격을 점검하는 등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행사는 할인 적용품목을 제한하지 않고 모든 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투입 예산도 명절을 제외하면 역대 최대 규모”라며, “무더워지는 계절에 양식수산물 등 우리 수산물을 드시고 힘도 내시면서, 전국 모든 수산 종사자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우리 수산물을 많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