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1기 요트CEO과정' 수강생 모집
세종대학교, '1기 요트CEO과정' 수강생 모집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05.0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트산업 대중화 촉진 계기 마련"

[현대해양]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1기 요트CEO과정' 수강생을 지난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1기 요트CEO과정은 세종대학교와 서울마리나에서 오는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3개월간 매주 목요일 저녁에(실습은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요트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단체의 임직원 이상 경영자, 요트 마리나 전반 사업 관계자, 요트 소유자 중 요트 사업에 관심 있는 자, 사회 전문 분야 지도층 인사, 요트를 소유할 예정이거나 요트 차터에 관심 있는 자,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자 등으로 정원은 총 20명이다.  
수료자에게는 세종대학교 동문인증과 총장명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수퍼요트 승선기회와 요트 항해 실습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해양레저의 이해 △요트산업의 가능성 △수상레저안전법, 마리나법 △마이요트시대의 스마트 오너 △해양레저산업의 기회와 동향 △요트 이벤트의 산업화 등 요트에 대한 전반적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한강, 서해바다, 남해, 호주뉴질랜드 등에서 4회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윤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원장은 "마이요트시대를 대비해 요트에 대한 오해를 타파하고 진정한 요트문화에 대해 알며, 요트가 주는 이익을 누리길 바란다"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요트산업의 대중화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요트CEO과정에 관심 있는 사람은 https://sites.google.com/view/sejongfuture-yacht/에서 지원서를 제출하거나 02-2408-3463~34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