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왜 블루카본인가?" 국회 정책토론회 유튜브 생중계
"탄소중립, 왜 블루카본인가?" 국회 정책토론회 유튜브 생중계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3.04.13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 오후 2시 블루카본 활성화 토론 열려
4월 17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탄소중립, 왜 블루카본인가?' 토론회가 열린다. 

[현대해양] 오는 17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탄소중립, 왜 블루카본인가?'를 주제로 국회 정책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농립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회의원 윤미향 의원실이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주관한다.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추진을 위해 세계 각국은 바다에서 새로운 탄소흡수원, 이른바 블루카본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블루카본 보호·확대 중요성 홍보, 기후변화 대응 전략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블루카본 중심 첫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권봉오 국립군산대 해양생물자원학과 교수의 '기후위기 대응, 왜 블루카본인가' △박창욱 (주)오셔닉 대표의 '블루카본 확대를 위한 전략' △정지호 KMI 해양정책연구실장의 '탄소중립을 위한 법‧제도적 발판' 순으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은 '블루카본을 통한 탄소중립 방안'을 주제로 김종성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를 좌장으로 진행한다. △신재영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 과장의 '블루카본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김승도 한림대 환경생명공학과 교수의 '갯벌의 온실가스 흡수원으로서 국제 인증을 위한 노력' △손규희 (주)세광종합기술단 정책연구실 실장의 '국가 블루카본 데이터 수집, DB 통합 관리의 중요성' △ 김영남 해양환경공단 해양공간관리처 차장의 '블루카본 지자체 역량강화' 등을 주 내용으로 할 예정이다. 

참고로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의 '윤미향TV' 채널에서도 동시생중계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