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통영 수산물 태국 마트 입점 임박
청정 통영 수산물 태국 마트 입점 임박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3.04.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유명 유통업체 관계자 수산물 수입 의사 밝혀
태국의 유명 유통업체인 센트럴 푸드홀세일 관계자들이 통영 개체굴 생산 가공 업체를 둘러보고 있다.
태국의 유명 유통업체인 센트럴 푸드홀세일 관계자들이 통영 개체굴 생산 가공 업체를 둘러보고 있다.

[현대해양] 청정해역 통영 수산물이 태국 마트에서 인기리에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46~7일 이틀간 태국의 유명 유통업체인 센트럴 푸드홀세일 관계자, 수협중앙회 무역사업단장 및 방콕센터장 등 6명이 통영을 방문해 센트럴 그룹에서 신규 런칭하는 자사 마트 내에서 판매 할 수산물을 수입하기 위해 통영 내 수산물 수출업체 및 생산현장을 방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센트럴 그룹은 1947년 설립해 태국 방콕에 본부를 두고 소매, 식음료, 접객, 브랜드관리, 부동산 개발 등을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태국 내 유통분야 1, 2위를 다툴 정도의 경쟁력이 있는 그룹이다.

센트럴 푸드홀세일 관계자들은 지난 6~7일 통영 내 수산물 수출업체들을 방문해 수입 상담을 하고 통영시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사량도에 위치한 수하식 굴 양식장, 욕지도의 참다랑어 양식장, 산양읍 개체굴 양식장을 방문해 통영의 우수한 수산물의 생산 및 수확과정을 직접 확인하는 등 수입을 위한 절차를 밟았다.

센트럴 푸드홀세일 관계자는 통영의 굴이 품질이 좋고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것에 감명 깊었다이번 방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무역업체 및 수협중앙회 관계자와 간담회에서 통영수산물은 세계에서 인정하는 청정해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품질과 안전성은 통영시장이 보증한다처음부터 큰 결과가 있으면 좋겠지만 이번을 계기로 오랫동안 거래하면서 서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거둘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통영시는 수산1번지 통영의 명성을 지키고, 통영수산물의 수출 활로 개척을 위하여 수시로 수산물 수출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함께 고민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