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국제보트쇼-김동연 경기도지사
2023 경기국제보트쇼-김동연 경기도지사
  • 김동연 경기도지사
  • 승인 2023.03.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3일 '2023 경기국제보트쇼'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현대해양] 2023년 경기국제보트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마스크를 벗고 맞이하는 첫 대형 행사입니다. 
경제위기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어려움 속에서 레저활동은 국민과 도민의 답답한 가슴에 ‘힐링’을 주었던 산업입니다. 해양레저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인 경기국제보트쇼와 한국국제낚시박람회 동시 개최를 축하하며, 천만 낚시인들과 더불어 개막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해양레저산업은 미래가치가 높은 기회의 산업입니다. 
육상교통에서의 하이테크기술이 해양레저산업으로 점차 적용되어 우리나라의 세계 해양레저산업 소비시장 진출 기회 열리고 있습니다. 해양레저산업은 국민 개개인에게는 ‘힐링’을, 국가적으로는 새로운 미래형 기회 산업입니다. 

경기도는 해양레저 활동과 산업성장여건이 최적 지역입니다. 

경기도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 소비시장이자 해양레저활동의 최적지입니다. 국내 해양레저시장은 현재 2008년 1회 보트쇼 개최 시기 대비 약 35배 성장했습니다. 
반도체, IT, 첨단모빌리티 등 하이테크 기술 기반 산업의 중심지인 경기도에서 향후 해양레저 분야의 친환경 하이테크 성장 견인을 기대합니다. 해양레저 성장, 기회의 사다리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산업의 성장으로 많고, 고르며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경기도가 선도한 경기국제보트쇼는 우리나라 최대 레저산업전시회로 성장했습니다. 해양레저산업의 중심 경기도에서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 만들어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