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전기요금 폭탄에 농어민 지원책 즉각 수립해야”
“난방비·전기요금 폭탄에 농어민 지원책 즉각 수립해야”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3.02.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출범식·농어민대회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이원택)가 16일 오후, ‘농어민에게 희망을! 승리하는 민주당’을 기치로 내걸고 출범식과 민주당 농어민대회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현대해양]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이원택)16일 오후, ‘농어민에게 희망을! 승리하는 민주당을 기치로 내걸고 출범식과 민주당 농어민대회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전국농어민위원회 출범식 및 민주당 농어민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민주당 농어민 당원들이 참석, 농어민의 삶의 질 제고, 낙후된 농어촌의 생활 여건 개선, 농산물 가격안정 및 식량자급률 제고 등을 통해 민주당이 농어업·농어촌·농어민에게 희망이 되자고 결의했다.

특히, 윤석열 정부의 농정은 농어업·농어촌·농어민을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역대 최악의 농정이라 선언하며 양곡관리법 개정안 처리 촉구, 난방비·전기요금 폭탄에 대한 농어민·농어촌 지원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 저가 농산물 정책 중단과 농산물의 적정가격 보장 등도 촉구했다.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는 17개 시도당 농어민위원회와 함께 전국의 농어업 현장을 직접 방문, 현장에서 농어민의 목소리를 듣는 농어민속으로현장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농어민의 목소리가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입법 등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며, 농어민단체와의 교류·협력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원택 전국농어민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농어업 홀대, 농어민 무시가 극에 달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는 윤석열 정부의 무능·무책임·무대책 농정에 맞서 싸울 것이며, 농어업·농어촌이 기본이 되는 나라, 농어민이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주당 정청래, 고민정, 서영교 최고위원과 소병훈 농해수위원장, 김승남, 신정훈, 위성곤, 어기구, 윤준병, 김수흥 의원 등이 참석해 농어민과 농어촌을 위해 민주당이 더욱 열심히 헌신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한편, 이날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출범 및 농어민대회에 참석한 민주당 당원 200여 명은 국회 본청앞 계단으로 자리를 옮겨 난방비·전기요금 폭탄에 따른 농어민·농어촌 주민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